2011년 7월 17일 일요일

서울앱 개발센터-alleh 에코노베이션 스마트스쿨(안드로이드 3D 프로그래밍)(2011.06.25)

시간에 쫓겨 쓰지 못했던 안드로이드 3D 프로그래밍 과정에 대해 글을 써보려 한다.
굳이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들추어 써보려 하는 것은 기억하고 싶은 내용이 몇가지 있어서이다.

1. 1세대의 사죄 :
 - IT업종에 몸 담고 있는 특히 개발자라고 불리는 우리가 야근은 기본이고, 밤샘과 특근(주말근무)를 덤으로하고 있는 이유는 과거 벤처 붐에 의해 열심히 하면 성과로 이어지던 그 시절에 우리의 선배님들이 그런 문화를 만들어 냈고 벤처 붐이 사라진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나의 10년 후 우리 후배들에게 어떤 문화를 만들어 줄 수 있을까?

2.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의 광고의 차이점
- 아이폰은 콘텐츠 서비스 업체여서 아이폰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보여주는데 반해 안드로이드는 단말회사가 주 이기에 cpu, ram 등의 단말 사양을 주로 한다. 그렇다면, 안드로이드는 과거 PC처럼 성능 좋은 것이 나오면 자꾸 교체하기를 원하는 단말회사의 의도에서 무사할 수 있을 까? 구글이 어디까지 플러스 알파가 될지 두고봐야 겠다.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하는 말들이다. 역시 우물안의 개구리가 되지 않으려면 두루 다녀 여러사람의 말을 많이 들어 내 시야를 넓혀야 겠다.


추가 정보 :
 - 시간 : 2011. 06. 11 ~ 06.25(주말)
 - 사이트 : http://www.econovation.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